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사회

‘부서진 롤렉스의 꿈’ 돈만 받고 잠적한 시계 매장 직원

임정환 기자
임정환 기자
  • 입력 2023-11-21 13:27
댓글 1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앞에 롤렉스 시계를 사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 뉴시스



‘오픈런’으로도 못구하는 고가 롤렉스 시계
2400여만 원 보냈지만…시계는 구경도 못해



지난 5월 롤렉스 시계를 구매하려던 A(38) 씨는 지인들에게 제품을 ‘정가’로 구할 방법을 수소문했다. 오픈런으로도 구입하기 어려운 롤렉스 시계를 ‘웃돈’ 없이 구할 수만 있어도 좋다고 생각했다. A 씨는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 롤렉스 관련 시계 매장에 근무한다는 B 씨를 건너 소개받았다.

B 씨는 ‘자신이 근무하는 시계 매장과 롤렉스가 연결돼 있어 7월 중순이나 말쯤 약간 저렴한 가격에 시계를 구할 수 있다’고 했다. A 씨는 시계 1개 값, 1300여만 원을 이체했다. 망설여지긴 했지만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사람이라 선뜻 큰돈을 이체했다.

그러나 시계를 받기로 한 7월 B 씨는 A 씨에게 연락해 돈을 돌려주겠다고 했다. B 씨는 같은 매장에서 일하던 직원이 롤렉스 시계를 구한 뒤 되팔다가 적발됐다고 했다. A 씨는 7월 14일 바로 돈을 환불받았다. 시계를 구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지만 B 씨는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A 씨는 9월에 다시 B 씨에게 연락했다. 마침 B 씨는 ‘11월쯤 시계가 들어온다’고 하더니 예약을 요구했다. A 씨는 1200여만 원을 이체했고 B 씨는 11월 14일을 시계 수령일로 지정하면서 ‘시계 몇 개가 더 들어온다. 추가 구매 의사가 있느냐’고 물었다. A 씨는 아내 몫까지 구매하기로 하고 1200여만 원을 추가 송금했다. 시계 2개 값으로 B 씨에 총 2400여만 원을 보낸 셈이다. 그러나 B 씨는 이후 종적을 감췄다. B 씨가 근무하는 매장에 전화해 보니 ‘6일째 무단결근’이라고 했다.

A 씨는 "이게 뭔가 싶었다. 롤렉스 2개 값을 계좌 이체 하라던 관련사 직원이 돈만 받고 튀었다"면서 "롤렉스 관련사 직원이라고 해서 믿고 대금을 이체했는데 어떻게 잠적을 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A 씨는 사기 혐의로 B 씨를 전주덕진경찰서에 고소했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사건을 면밀히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임정환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em class='label'>[속보]</em> ‘대장동 의혹 증인’ 유동규, 의문의 교통사고…“트럭이 뒤에서 추돌”
[속보] ‘대장동 의혹 증인’ 유동규, 의문의 교통사고…“트럭이 뒤에서 추돌”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재판의 핵심 증인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5일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후송됐다.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0분쯤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봉담 방향 도로에서 유 전 본부장이 탄 승용차가 5t 화물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당시 유 전 본부장의 차량은 대리 기사가 운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유 전 본부장은 뒷좌석에 탑승하고 있었으며, 그와 대리 기사 외 다른 동승자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 전 본부장은 두통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정치평론가 유재일 씨도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유동규 대표가 타고 있던 차량을 뒤에서 트럭이 추돌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차가 180도 회전 후 중앙분리대와 충돌했고 유 대표는 두통과 요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 대표가) 머리 CT 촬영 후 귀가 중”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유 대표가) 내일 라이브는 경과를 보고 진행하겠다고 한다”라며 “내일 오후에 상황을 다시 업데이트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재일 씨는 “대장동이 왜 필요했으며, 어떻게 작동했는지가 설명돼야 한다”며 지난 2월부터 유 전 본부장과 대화를 나누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왔다.노기섭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