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방송·연예

이승철을 들을 시간, “밤잠 설치며 작업했다”…‘비가 와 ’ 오늘(11일) 공개

안진용 기자
안진용 기자
  • 입력 2024-06-11 09:34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가수 이승철 신보 ‘비가와’

가수 이승철이 3년여 만에 신곡을 낸다.

이승철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비가 와’를 공개한다. 곧 발매를 앞둔 정규 13집과 데뷔 4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으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의 출발점이다.

이승철은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 및 LSC를 통해 "지금껏 느끼지 못했던 흥분과 긴장감이 느껴진다"면서 "38년 만에 처음으로 브릿팝 스타일의 노래를 불러봤는데 너무 좋아서 밤잠을 설치면서 음악 작업을 했다. 많은 분들께 음악적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노래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가 와’는 미디엄 템포의 모던록 장르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아쉬움과 돌아와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승철이 직접 가사를 쓰고 편곡에도 참여했다.

‘비가 와’ 뮤직비디오에는 한국과 필리핀을 오가며 활약하고 있는 호라이즌(HORI7ON) 멤버 카일러, 영화 ‘7번방의 선물’에 출연하여 최근 어엿한 소녀로 성장한 배우 갈소원, 신예 김은호가 출연한다.

한편 이승철은 오는 15일 군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투어 콘서트 ‘Rock’n All(로큰롤)’에서 ‘비가 와’ 라이브 무대를 공개한다. 이 투어 콘서트는 향후 천안, 서울, 창원, 대구, 대전에서 상반기 공연을 진행하며 올해 12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이어진다.

안진용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내년 추석 연휴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9일 한글날까지 7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된다.연휴 다음날인 10월 10일이 금요일이기에, 하루 휴가 등을 활용하면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가을 방학’을 맞을 수도 있다.우주항공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도 월력요항’을 20일 발표했다.월력요항은 관공서의 공휴일, 지방공휴일, 기념일, 24절기 등의 자료를 표기해 달력 제작의 기준이 되는 자료로서, 천문법에 따라 관보에 게재된다. 종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매년 발표했으나 지난달 우주항공청 출범에 따라 천문법이 개정되면서 우주청 소관 사항이 됐다.월력요항에 따르면, 내년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기되는 공휴일은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68일로 올해와 같다.52일의 일요일에 설날, 국경일 등 18일의 공휴일을 더하면 70일이 되는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이 5월 5일로 겹치고, 추석 연휴 첫날(10월5일)이 일요일이어서 68일이 된다.주 5일제 적용 대상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더해 모두 119일을 쉴 수 있다.사흘 이상 연휴는 앞서 추석 연휴를 포함해 모두 6번이다. 설, 3·1절, 현충일, 광복절이 토·일요일 등과 이어져 사흘 연휴이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등이 포함된 5월 3~6일이 나흘 연휴다.우주청은 내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월력요항에 대한민국국기법에 의해 지정된 국기 게양일을 새로 표기했다.여기에는 3·1절, 제헌절, 광복절 등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이 포함된다.또 우주항공청 개청일인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이 기념일로 지정되면 이를 추가해 내년 월력요항을 다시 관보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내년도 월력요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보(gwanbo.go.kr)나 우주항공청 홈페이지(kasa.go.kr),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astro.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세영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