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인물결혼했습니다

여대생때 우연히 만난 고교생

  • 입력 2024-06-11 09:01
댓글 2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 결혼했습니다 - ▲ 박성진(31)·안은희(여·32) 부부

2013년 5월 대학교 실습을 위해 지방에서 서울로 잠깐 올라왔던 저(은희)는 그곳의 교회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까칠한 고등학생을 만났습니다. 그 사람이 지금의 남편이에요. 처음 만난 그 날, 우연히 남편과 함께 집에 돌아가게 됐어요. 그때 무심코 “앞으로도 교회에 자주 나와”라고 말했는데, 남편은 그 말을 ‘그린라이트’로 받아들였나 봐요. 다음날부터 교회에 나가면 남편은 항상 제 옆에 앉았어요.

그러다 남편이 휴대전화를 잃어버려 제 휴대전화로 남편 번호로 전화한 일이 있었는데, 그 일로 자연스럽게 번호 교환을 하게 됐죠. 실습이 끝나고 지방에 내려갔을 때 남편은 휴대전화를 찾았다는 이야기를 꺼내며 계속 저에게 연락해 왔어요. 딱히 사귀는 사이가 아니었는데도 남편은 “누나가 좋다”는 말을 매일같이 했어요. 지금 보면 플러팅이었던 것 같아요.

평소 24시간 내내 연락을 주고받다 제가 1박 2일로 교회 캠프를 가면서 연락이 안 됐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남편은 초조한 마음이 들면서 이 사람을 잡아야겠다는 결심을 굳혔다고 하더라고요. 어느 날 남편은 서로의 비밀 하나씩을 이야기하자더니 저를 많이 좋아하는 게 자기의 비밀이라고 했습니다. 장거리 연애에는 자신이 없었는데 남편이 외롭지 않게 하겠다는 확신을 줘서 연인이 되어보기로 했어요. 그렇게 10년 동안 연애를 이어갔습니다. 남편이 약대 입시를 준비하느라 남들보다 늦게 군대에 가면서 뒤늦은 ‘고무신’ 생활도 해 봤고요.

지난해 8월 결혼식을 올린 우리는 아직도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어요. 대학생이었던 저는 어느새 고연차 직장인이 됐고, 수험생이던 남편은 약대를 드디어 졸업해 첫 월급을 받아왔습니다. 10년간 연애하면서 서로의 성장 과정을 지켜봐 온 게 참 뜻깊은 일인 것 같아요. 앞으로 함께 해온 시간만큼 남은 평생도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sum-lab@naver.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내년 추석 연휴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9일 한글날까지 7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된다.연휴 다음날인 10월 10일이 금요일이기에, 하루 휴가 등을 활용하면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가을 방학’을 맞을 수도 있다.우주항공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도 월력요항’을 20일 발표했다.월력요항은 관공서의 공휴일, 지방공휴일, 기념일, 24절기 등의 자료를 표기해 달력 제작의 기준이 되는 자료로서, 천문법에 따라 관보에 게재된다. 종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매년 발표했으나 지난달 우주항공청 출범에 따라 천문법이 개정되면서 우주청 소관 사항이 됐다.월력요항에 따르면, 내년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기되는 공휴일은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68일로 올해와 같다.52일의 일요일에 설날, 국경일 등 18일의 공휴일을 더하면 70일이 되는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이 5월 5일로 겹치고, 추석 연휴 첫날(10월5일)이 일요일이어서 68일이 된다.주 5일제 적용 대상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더해 모두 119일을 쉴 수 있다.사흘 이상 연휴는 앞서 추석 연휴를 포함해 모두 6번이다. 설, 3·1절, 현충일, 광복절이 토·일요일 등과 이어져 사흘 연휴이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등이 포함된 5월 3~6일이 나흘 연휴다.우주청은 내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월력요항에 대한민국국기법에 의해 지정된 국기 게양일을 새로 표기했다.여기에는 3·1절, 제헌절, 광복절 등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이 포함된다.또 우주항공청 개청일인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이 기념일로 지정되면 이를 추가해 내년 월력요항을 다시 관보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내년도 월력요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보(gwanbo.go.kr)나 우주항공청 홈페이지(kasa.go.kr),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astro.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세영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