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정치

與 ‘수원 탈환 작전’ 첫 주자 이수정 “나라 망할것 같다는 생각에 출마 결심”

최지영 기자
최지영 기자
  • 입력 2023-12-06 11:46
  • 수정 2023-12-06 12:40
댓글 129 폰트
“국회, 탄핵 일삼고 민생 손놔
여성·아동 등 약자 안전 위협”


photo이미지 크게보기

“국회가 말도 안 되는 이유로 공무원들을 탄핵하고 민생에 손 놓고 있는 현실을 보니 나라가 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국민의힘 영입 인재로 낙점된 이수정(사진)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6일 문화일보와의 통화에서 내년 총선 출마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하며 “여성, 아동 등 소위 사회적 약자들의 안전이 위협을 받고 있지만 디지털 성범죄를 비롯한 범죄 문제 법안 마련은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며 “‘민생 입법’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만 만들어 범죄수사도 제대로 못 해 피해자 구제도 어렵게 만들어 놓지 않았느냐”며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방탄’ 외에 다른 현안에는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경기대 수원캠퍼스에서 25년간 재직하며 여성, 아동 범죄를 연구해 온 이 교수는 “경기 수원정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교수는 “수원 등 경기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강호순의 연쇄살인 사건 때 현장방문을 하는 등 경찰 등 수사기관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고, 조선족 오원춘의 20대 여성 살인 사건 당시에는 수원역 뒷골목을 누볐다”며 “수원에 사는 사람, 수원 골목골목을 나보다 잘 아는 인물은 없다”고 강조했다. 수원정은 원내대표를 지낸 3선 박광온 민주당 의원이 현역으로 있다. 이 교수는 “나는 지역구에서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먹고 출퇴근하는 사람”이라며 “민주당 후보와도 경쟁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수도권 정치, 경제의 핵심 지역 중 한 곳인 수원은 지난 20대, 21대 총선에서 연이어 국민의힘이 패배해 현재 5개 지역구가 모두 민주당 의원들로 채워져 있다. 이에 따라 여권 안팎에서는 ‘수원 탈환’을 위한 이른바 ‘자객공천’ 첫 주자로 이 교수를 전진 배치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 밖에도 수원지역에는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과 수원 출신인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출마설도 나오고 있다.

최지영 기자 goodyoung17@munhwa.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PD, 여고생 포르노 혐의 체포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PD, 여고생 포르노 혐의 체포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에 참여한 프로듀서인 50대 남성이 미성년자의 나체 사진 등을 촬영하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너의 이름은’은 한국에서만 38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동원한 인기 작품이어서 충격을 주고 있다.23일 TBS, 오사카신문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이토 코이치로(52)는 아동 성매수·아동 포르노 금지법 위반 혐의로 와카야마현경에 체포됐다. 이토는 ‘너의 이름은’을 만든 프로덕션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경찰에 따르면 이토는 3년 전 SNS로 알게 된 나가노현 거주 여고생이 18세 미만인 것을 알면서도 나체의 셀카 사진을 찍어 자신의 휴대전화로 보내게 한 혐의를 받는다.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용의자 소유의 개인 컴퓨터에서는 다른 여성의 사진과 영상 등도 발견됐다. 그는 “다른 사람과도 교환했기 때문에 이번 건이 (컴퓨터 영상 중) 어떤 아이인지 생각나지 않는다”고 변명한 것으로 전해졌다.이토 코이치로는 일본의 영화 프로듀서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제작한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등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했다.일본 네티즌들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에게 영향이 갈 일은 없겠지만 이번 사건으로 TV 방영은 한동안 안 나올 것 같다” “‘너의 이름은’이 ‘너의 수갑은’이 돼버렸다”라며 비판했다.임정환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