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정치

[속보]중기 오영주-보훈 강정애 6개부처 개각단행...윤 정부 2기내각 1차인선

이제교 기자
이제교 기자
  • 입력 2023-12-04 14:51
  • 수정 2023-12-04 16:01
댓글 2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에 최상목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을 지명하는 등 6개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임에 최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을 지명했다.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에 박상우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장,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에 강도형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을 기용했다. 중기부 장관 후보에 오영주 외교 2차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에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보훈부 장관 후보에 강정애 전 숙명여대 총장을 발탁했다. 신임 세 장관 모두 여성으로, 내각 2기에서는 여성 비율이 늘어났다.

이날 교체되는 추경호 기재부· 원희룡 국토부·조승환 해수부·정황근 농식품부·이영 중기부 장관은 모두 내년 총선에 출마한다. 윤 대통령은 연말연초에 외교부와 법무부 등을 대상으로 2기 내각 2차 개각도 단행할 예정이다.

손기은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PD, 여고생 포르노 혐의 체포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PD, 여고생 포르노 혐의 체포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에 참여한 프로듀서인 50대 남성이 미성년자의 나체 사진 등을 촬영하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너의 이름은’은 한국에서만 38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동원한 인기 작품이어서 충격을 주고 있다.23일 TBS, 오사카신문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이토 코이치로(52)는 아동 성매수·아동 포르노 금지법 위반 혐의로 와카야마현경에 체포됐다. 이토는 ‘너의 이름은’을 만든 프로덕션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경찰에 따르면 이토는 3년 전 SNS로 알게 된 나가노현 거주 여고생이 18세 미만인 것을 알면서도 나체의 셀카 사진을 찍어 자신의 휴대전화로 보내게 한 혐의를 받는다.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용의자 소유의 개인 컴퓨터에서는 다른 여성의 사진과 영상 등도 발견됐다. 그는 “다른 사람과도 교환했기 때문에 이번 건이 (컴퓨터 영상 중) 어떤 아이인지 생각나지 않는다”고 변명한 것으로 전해졌다.이토 코이치로는 일본의 영화 프로듀서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제작한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등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했다.일본 네티즌들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에게 영향이 갈 일은 없겠지만 이번 사건으로 TV 방영은 한동안 안 나올 것 같다” “‘너의 이름은’이 ‘너의 수갑은’이 돼버렸다”라며 비판했다.임정환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