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문화

‘백조의 호수’부터 ‘종이의 집’ 까지… 발레의 향연

유민우 기자
유민우 기자
  • 입력 2023-06-05 09:10
  • 수정 2023-06-05 11:27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집’에서 영감 받은 윤전일댄스이모션의 ‘첫 번째 게임’. 대한민국발레축제추진단 제공



제13회 대한민국 발레축제
10개 단체 11개 작품 선봬


고전 발레 ‘백조의 호수’부터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을 오마주한 창작 발레까지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온다. 제13회 대한민국 발레축제가 ‘발레에서 시대를 마주하다’를 주제로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올해는 10개 단체가 11개 작품을 선보인다. 개막작은 유니버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공연 전에 문훈숙 단장이 직접 작품해설을 진행해 감상을 돕는다. 이번엔 극의 긴장감과 속도감을 더하기 위해 기존 3막 4장을 2막 4장으로 축소했다. 광주시립발레단은 전막 ‘돈키호테’를 선보인다.

CJ 토월극장에는 공모를 통한 세 작품이 오른다. 윤전일댄스이모션의 ‘첫 번째 게임’은 ‘종이의 집’에서 영감을 얻어 대형 트램펄린을 사용해 역동적인 무대를 꾸민다. 서울발레시어터는 클라라 슈만, 로베르트 슈만, 요하네스 브람스의 인생과 사랑을 다룬 ‘클라라 슈만’을 올린다. 또 대한민국 발레축제 기획공연으로 16세기 궁정발레부터 현대 창작발레까지 시대별 발레를 선보이는 ‘발레 오디세이’도 올린다.

자유소극장에선 6편의 창작 발레가 준비된다. ‘관객과의 대화’ ‘발레 일러스트전’ 등 다양한 부가 행사도 열린다.

유민우 기자 yoome@munhwa.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조국 “尹, 음주 자제하라” 대통령 실천사항 10가지 주문
조국 “尹, 음주 자제하라” 대통령 실천사항 10가지 주문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4월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최소 열 가지 사항”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조 대표는 배우자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특검) 도입법안 수용 등을 촉구하면서 윤 대통령 본인에게는 음주 자제와 무속인·극우 유튜버의 방송 시청 중단 등을 주문했다.조 대표는 이날 SNS를 통해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8개 법안 재발의 시 수용”해야 한다며 김건희 여사 특검법, 이태원특별법, 노란봉투법, 양곡관리법, 간호법, 방송3법 등을 언급했다. 조 대표는 ‘채상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 시 수용을 촉구하면서 민생회복 및 과학기술 예산 복구를 위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동의도 요구했다. 또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 중단, 비판 언론에 대한 억압 중단, 수사와 기소 분리 및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등도 언급했다.조 대표는 또 다른 요구 사항으로 “윤 대통령 음주 자제”를 들었다. 이어 “윤 대통령 및 김건희 씨의 천공 등 무속인, 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도 요청했다. 조 대표는 마지막으로 “용산 대통령실 안에 포진한 극우 성향 인사 및 김건희 씨 인맥 정리도 필요하다”고 밝혔다.임정환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