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문화

캐논코리아 임재천 다큐 사진가 ‘한국의 발견’ 주최

이민종 기자
이민종 기자
  • 입력 2023-03-18 15:48
댓글 0 폰트
캐논코리아 임재천 다큐 사진가 ‘한국의 발견’주최



제주, 강원 등 아름다운 풍경, 인물 담아

4월 16일까지 강남 캐논갤러리에서







캐논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캐논갤러리에서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의 ‘한국의 발견’ 사진전(사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6일까지 계속되는 사진전에는 임 작가가 제주, 강원, 부산, 전라, 서울 등 총 5곳의 시·도에서 촬영한 다양한 풍경, 인물 등 16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장 한 편에는 캐논 4K 프로젝터를 통해 작가가 전국을 돌며 기록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photo이미지 크게보기캐논코리아 한국의 발견 사진전

사진전은 임 작가가 진행하고 있는 ‘50+1’ 프로젝트의 중간보고 차원으로 기획했다고 캐논코리아는 설명했다.‘50+1’ 프로젝트는 총 10년에 걸쳐 한국의 6개도와 3개 시를 사진으로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한 장기프로젝트다. 50명의 후원자가 작가에게 100만 원씩 재정 지원을 해주고, 1년 동안 사진 작업을 통해 낙점된 작품 50점을 전시하는 협업방식이다. 전시가 끝나면 후원자들은 자신들이 선택한 사진을 액자에 담아 받을 수 있다.

임 작가는 지난 2000년부터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담고 있다.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종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em class='label'>[속보]</em>서울대병원 교수들 ‘휴진 중단’ 결정…‘지속가능한 저항’으로 전환
[속보]서울대병원 교수들 ‘휴진 중단’ 결정…‘지속가능한 저항’으로 전환 서울대병원 교수들이 휴진을 중단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의 저항’으로 투쟁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17일부터 5일째 이어진 서울대병원 전면 휴진은 종료된다.서울의대학-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시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강남센터 등 4곳 병원 전체 교수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비대위에 따르면, 이번 투표에서 전체 응답자 948명 중 698명(73.6%)이 휴진을 중단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의 저항’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답했다. 휴진을 지속해야 한다는 의견은 192명(20.3%)에 그쳤다. 구체적인 활동 방식에 관한 질문에서는 ‘정책 수립 과정 감시와 비판, 대안 제시’가 응답자 75.4%의 동의를 얻었다. ‘범의료계와의 연대’는 55.4%의 동의를 얻었다. 비대위는 지난 6일 정부에 전공의 행정처분 취소 등을 요구하며 무기한 휴진을 결의했고, 지난 17일부터 응급·중증·희귀질환 등을 제외한 외래 진료와 정규 수술 및 시술을 중단했다. 이번 휴진에는 네 곳 병원 진료 교수 중 54.8%가 참여했다.비대위는 전면 휴진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배경으로 환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을 꼽았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환자 피해에 대한 우려를 전했고, 환우회와 소비자단체 등이 휴진 결정을 철회해달라고 호소한 것도 영향을 끼쳤다.비대위는 “정부는 불통이지만 우리는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할 수 없다”며 “우리가 전면 휴진을 중단하는 이유는 당장 지금 발생할 수 있는 환자의 피해를 그대로 둘 수 없어서이며, 무능한 정부의 설익은 정책을 받아들여서가 아니다”고 강조했다.비대위는 “앞으로 닥칠 의료계와 교육계의 혼란과 붕괴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부에 있다”며 “우리는 저항을 계속할 것이고, 정부의 무책임한 결정으로 국민 건강권에 미치는 위협이 커진다면 다시 적극적인 행동을 결의하겠다”고 밝혔다.오남석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