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방송·연예

8TURN(에잇턴), 데뷔곡은 ‘TIC TAC’…30일 공식 데뷔

안진용 기자
안진용 기자
  • 입력 2023-01-25 11:20
  • 수정 2023-01-25 14:29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8TURN _8TURNRISE_ 트랙리스트



그룹 8TURN(에잇턴)의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8TURN(재윤, 명호, 민호, 윤성, 해민, 경민, 윤규, 승헌)는 지난 24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8TURNRISE(에잇턴라이즈)’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타이틀곡 ‘TIC TAC(틱택)’을 비롯해 ‘WE(위)’, ‘WONDER(원더)’, ‘Say My Name(세이 마이 네임)’, ‘Heartache(허트에이크)’까지 총 다섯 개 트랙이 이번 ‘8TURNRISE’을 채운다.

소속사 측은 “8TURN은 익숙함에 물든 세상을 깨우는 첫 번째 움직임을 ‘8TURNRISE’ 속 다섯 개의 트랙으로 담아냈다. 정식 데뷔 전부터 증명된 8TURN의 한계 없는 포텐셜은 과감한 시도가 돋보이는 스타일링과 특유의 트렌디함과 맞물려 신선하게 다가올 것”이라고 전했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여덟 멤버는 고퀄리티 음악과 차별화된 퍼포먼스로 ‘나를 나타내는 가치는 곧 나 자신이다’라는 메시지를 충실하게 그려낼 계획이다. 8TURN은 오는 30일 오후 6시 데뷔 음원 ‘8TURNRISE’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 Mnet과 M2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되는 데뷔쇼에 출격한다. 피지컬 음반은 지난 17일 예약 판매를 시작해 오는 2월 6일 오프라인에서 정식 판매된다.

안진용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한동훈 “김영주와 함께 정치하고 싶어” 김영주 “늦지 않게 답”
한동훈 “김영주와 함께 정치하고 싶어” 김영주 “늦지 않게 답”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을 선언한 4선 김영주 국회부의장(서울 영등포갑)을 만나 “경륜·상식 있고 합리적인 김영주 부의장과 같은 분과 정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오늘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늦지 않게 답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정치권에 따르면 김 부의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 예정 시간보다 10분 먼저 도착해 한 위원장을 기다렸다. 한 위원장도 뒤따라 도착해 김 부의장에게 깍듯이 인사했다. 한 위원장은 김 부의장에게 공손히 물을 따라주며 “오늘 3·1절 행사에 안 오셨죠. 안 보이시던데”라고 말을 건네며 분위기를 풀어갔다. 김 부의장은 “국회의장이 가면 부의장은 안 간다”고 답했다. 이런 장면은 모두 언론에 공개됐다. 이후 이어진 만찬 회동에서 김 부의장이 주로 말하고, 한 위원장이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이날 회동은 한 위원장의 요청에 김 부의장이 응하면서 성사됐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김 부의장 입당이 가시화됐다고 보고, 서울 영등포갑 우선(전략)공천 등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면 이상민 의원에 이어 한동훈 비대위 출범 후 민주당으로 여당으로 당적을 변경한 두 번째 현역이 된다.한편 김 부의장의 전략공천 등이 검토되는 영등포갑은 역대 9차례 총선에서 민주당 계열 정당이 6번 당선된 국민의힘 ‘험지’로 꼽힌다. 국민의힘은 예비후보 4명이 출마한 영등포갑에 공천을 확정하지 않고 사실상 김 의원을 위해 자리를 비워둔 상태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브리핑에서 ‘김 의원의 영등포갑 공천을 염두에 두고 있냐’는 물음에 “우리 당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어느 지역에 할 건지는 비밀에 부치겠다”고 답했다. 임정환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