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정치

국힘 “3김 여사 특검 하자” 민주 ‘김건희 특검’ 드라이브에 역공

임정환 기자
임정환 기자
  • 입력 2024-05-17 18:44
댓글 52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부인 김혜경(왼쪽) 여사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문제 있으면 누구든지 동등하게 수사 받아야"

더불어민주당이 22대 총선 이후 ‘김건희 특검법’ 추진에 재시동을 걸자 국민의힘이 김건희·김혜경·김정숙, 이른바 ‘3김 여사 특검’으로 역공을 펼치고 있다. 김 여사의 특검을 수용하는 대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부인 김혜경 여사의 ‘국고손실죄 의혹’과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인 김정숙 여사의 ‘옷과 장식구 의혹’까지 포함해서 특검을 하자는 의미다.

김민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7일 YTN라디오에 나와 "제가 주장했던 김건희·김혜경·김정숙 여사 동시특검과 관련해 국민께서 매우 많은 지지를 보내왔다"며 "문제가 있으면 누구든지 동등하게 수사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문제의식에 지지를 보내주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선 7일 김 수석대변인은 야권에서 김 여사 특검 재발의 의사를 내비치자 페이스북에 "김건희 여사의 300만 원짜리 특검을 받아들이는 대신, 3억 원 이상으로 보는 김헤경 여사의 국고손실죄 의혹에 대한 특검. 김정숙 여사의 관봉권을 동원한 옷과 장신구 사 모으기 의혹에 대한 특검을 역제안 하길 바란다"고 제안한 바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지난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는 대통령 전용기까지 내줘 가며 나홀로 인도 타지마할 관광까지 시켜 주면서 수십억 국고를 손실케 해도 처벌 안 받고 멀쩡하게 잘 살고 있다"고 적었다.

한편 민주당은 22대 국회가 개원한 후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비롯해 대장동 50억 클럼 특검법, 정치검찰 조작수사 특검법, 이화영 술자리 회유 특검법. 채 상병 특검법 등 5개 특검법을 처리하겠다고 공언했다.이와 함께 조국혁신당이 22대 국회 개원 즉시 발의를 예고한 ‘한동훈 특검법’ 처리에도 협조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임정환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내년 추석 연휴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9일 한글날까지 7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된다.연휴 다음날인 10월 10일이 금요일이기에, 하루 휴가 등을 활용하면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가을 방학’을 맞을 수도 있다.우주항공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도 월력요항’을 20일 발표했다.월력요항은 관공서의 공휴일, 지방공휴일, 기념일, 24절기 등의 자료를 표기해 달력 제작의 기준이 되는 자료로서, 천문법에 따라 관보에 게재된다. 종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매년 발표했으나 지난달 우주항공청 출범에 따라 천문법이 개정되면서 우주청 소관 사항이 됐다.월력요항에 따르면, 내년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기되는 공휴일은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68일로 올해와 같다.52일의 일요일에 설날, 국경일 등 18일의 공휴일을 더하면 70일이 되는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이 5월 5일로 겹치고, 추석 연휴 첫날(10월5일)이 일요일이어서 68일이 된다.주 5일제 적용 대상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더해 모두 119일을 쉴 수 있다.사흘 이상 연휴는 앞서 추석 연휴를 포함해 모두 6번이다. 설, 3·1절, 현충일, 광복절이 토·일요일 등과 이어져 사흘 연휴이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등이 포함된 5월 3~6일이 나흘 연휴다.우주청은 내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월력요항에 대한민국국기법에 의해 지정된 국기 게양일을 새로 표기했다.여기에는 3·1절, 제헌절, 광복절 등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이 포함된다.또 우주항공청 개청일인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이 기념일로 지정되면 이를 추가해 내년 월력요항을 다시 관보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내년도 월력요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보(gwanbo.go.kr)나 우주항공청 홈페이지(kasa.go.kr),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astro.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세영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