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스포츠

LPGA투어 Q시리즈, 6라운드로 변경

이준호 기자
이준호 기자
  • 입력 2023-03-22 09:10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유해란이 지난해 12월 LPGA Q시리즈에서 1위를 차지한 뒤 투어 카드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LPGA 엡손 투어 제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가 6라운드로 변경된다.

LPGA투어는 22일(한국시간) 올해 Q시리즈 일정과 방식을 공개했다. 내년 LPGA 투어 출전 자격을 부여하는 올해 Q시리즈는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로버트 트렌트 존스 골프 트레일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코스에서 열린다. 올해 Q시리즈는 6라운드(108홀)로 진행되며 컷오프는 4라운드를 치른 후 결정된다. 2018년부터 Q시리즈는 2차례에 걸쳐 8라운드(144홀)로 열렸다.

Q시리즈는 LPGA투어로 가는 관문이며 Q스쿨의 3번째이자 마지막 단계다. 레이스 투 CME 글로브 101∼150위, 엡손투어 레이스 포 더 카드 11∼35위, 그리고 LPGA투어 출전권이 없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상위 75위 이내 선수와 유럽여자골프(LET)의 레이스 투 코스타 델 솔 상위 10위까지는 Q시리즈에 직행한다. 그리고 Q스쿨 2차전을 통과한 선수들이 참가한다. Q시리즈 최종 1∼20위에겐 내년 LPGA투어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Q스쿨 1차전은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캘리포니아주 랜초미라지 미션힐스 컨트리클럽과 인디언웰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고, 2차전은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플로리다주 베니스 플랜테이션 골프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열린 Q시리즈에서 유해란이 1위를 차지, 올해 LPGA투어에 정식으로 데뷔한다.

이준호 선임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진중권 “민주, 혁신위 안 꾸려질 것...이재명 대표가 대표로 있는 한 혁신이 될 수 없어”
진중권 “민주, 혁신위 안 꾸려질 것...이재명 대표가 대표로 있는 한 혁신이 될 수 없어” 진중권(사진) 광운대 특임교수는 위원장 선임 문제로 논란을 겪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와 관련해 "혁신위는 안 꾸려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진 교수는 6일 저녁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딜레마, 자기 모순이다. 이재명 대표가 대표로 있는 한 혁신이 될 수 없다"며 이같이 짚었다. 그는 "혁신의 핵심은 인적청산이다. 사법리스크 있는 당 대표, 이를 옹호했던 친명(친이재명)계 강성들, 그 다음 강성 지지층이 민주당 위기의 본질"이라며 "이걸 건드리지 못한 혁신안은 해 봤자 무의미하다"고 설명했다. 진 교수는 "안 되는 혁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상민 의원의 말이 맞다. 이재명 체제의 본질적 결함"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가) 사퇴를 하지 않는다면 완전히 정말로 내려놓고 전권을 다른 분한테 줘야 한다"며 "그런데 임명한 사람도 강성 친명 발언을 한 사람이다. 혁신이 되겠나"라고 힐난했다. 이 의원은 같은 날 라디오에 출연해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혁신위원장에 선임됐다가 약 10시간 만에 사퇴한 것 등과 관련해 이 대표 사퇴를 요구했다. 진 교수는 "사인의 의견과 판단 물론 가질 수 있다"면서도 "그런 의견과 그런 판단을 가지고 공적인 자리에 나오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래경 이사장은 음모론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인데 이런 분이 어떻게 검증 없이 올 수 있는 지 이해가 잘 안 된다"고 말했다. 진 교수는 "사람을 찾다 찾다 못 찾은 것 같다"고도 했다. 함께 출연한 김성회 정치연구소 씽크와이 소장은 "민주당 내 소위 비명(비이재명)·반명(반이재명)계가 전부 이상민 의원 의견에 동조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좀 과대포장되고 있다. 무조건 사퇴하라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 소장은 "민주당 내에 40개가 넘는 혁신안이 준비가 돼 있다"며 "현 지도부가 본인의 팔을 자르는 심정으로 혁신안을 직접 추진하는 것도 좋다"고 했다.조성진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