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전체
영화
가요
방송·연예

‘하트시그널3’ 임한결, 학력위조 루머일축…“법적대응”

기사입력 | 2020-06-30 08:03

[서울=뉴시스]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 임한결. (사진 = 임한결 인스타그램) 2020.06.29. [서울=뉴시스]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 임한결. (사진 = 임한결 인스타그램) 2020.06.29.

채널A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 임한결이 29일 자신에게 제기된 학력위조 루머를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임한결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저에게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사실무근인 루머를 양성하고 무차별적으로 퍼뜨리며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임을 변호사 상담을 통해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아울러 “악의적인 게시글과 추측성 보도로 인해 저는 물론 제 가족과 주변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다. 모든 가능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고,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다”고 적었다.

또한 “부디 근거 없는 추측과 악성 루머 유포를 멈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한 네티즌은 전날 온라인상에 임한결의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두 명의 여성을 통해 임한결의 학력과 집안 배경과 관련한 의혹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법무팀에서 A 대학교 등에 공문을 보낸 결과 이력서 내용이 허위인 것을 알게 됐고, 임한결이 영국에서 거주했다는 말과 병원장 아들이라는 것도 허위였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한편에서는 임한결을 두둔하는 목소리로 나왔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임한결에 대한 해당 의혹들은 사실이 아니라고 한 네티즌이 반박하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한국언론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많이 본 기사 Top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핫클릭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