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문화

투호놀이하고 소원구슬 찾고… 끝내주는 ‘설 테마’

박경일 전임 기자
박경일 전임 기자
  • 입력 2024-02-08 08:46
  • 수정 2024-02-08 09:56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에버랜드가 설 연휴를 맞아 설날 이벤트로 마련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이 투호를 즐기는 모습.



■ 테마파크 이색 프로그램

에버랜드, 8~11일 수천발 불꽃쇼
롯데월드, 민속놀이·세배 포토존
코엑스 아쿠아리움, 윷점 이벤트
곤지암리조트, 청룡 그리기 대회
비발디파크, 복권 담긴 복주머니


설 명절 연휴 기간 테마파크와 리조트가 겨울축제에다 명절 이벤트까지 펼치면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전통놀이부터 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불꽃 쇼에 이르기까지, 연휴 기간 테마파크와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골라봤다.

# 민속놀이부터 푸바오까지…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오는 9일부터 나흘간 이어지는 2024년 갑진년 설날 연휴 기간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과 함께하는 새해 콘텐츠는 물론 전통 민속놀이와 먹거리, 불꽃놀이까지 설날 프로그램이 제법 다채롭다.

올해 설날 콘텐츠는 에버랜드가 위치한 용인시를 상징하는 용(龍) 캐릭터인 ‘조아용’과 함께한다. 에버랜드 라이브 나비체험관과 카니발 광장에서 연휴 기간 고객들에게 새해 복 기원 캐릭터 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증정하는 카드에는 조아용, 레니, 라라 등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건강, 행복, 재물 등 새해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메시지가 랜덤으로 들어가 있어 한 해 운세를 재미 삼아 점쳐 볼 수 있다.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우리 전통놀이를 체험해보는 민속놀이 체험존이 운영된다. 설 연휴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형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도구가 비치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복을 입은 레니와 라라, 조아용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은 매일 3회씩 진행되고, 전통 간식인 가래떡 구이부터 떡꼬치 어묵, 녹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설날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8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저녁에 수천 발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는 스페셜 멀티미디어 쇼 ‘에버토피아’가 펼쳐진다.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에버랜드에서는 판다 가족이 주인공인 ‘바오패밀리 인 윈터토피아’ 겨울축제가 펼쳐지는 중이다. 푸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 등을 만날 수 있는 ‘판다 월드’와 12m 높이의 초대형 판다 조형물 ‘자이언트 바오’에 이어 지난달 20일 체험갤러리 ‘바오 하우스’가 오픈했다.

# 매직캐슬 맵핑 쇼…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오후 5시 퍼레이드 코스에서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민속 한마당’ 공연을 진행한다. 앞서 오후 4시에는 특별 공연인 ‘설맞이 민속 농악대 &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설 연휴 기간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상설전시실 일대에서는 ‘설빔 입고, 찍고, 꾸미고’ 행사가 열린다. 설빔을 입고 세배를 할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세배 장면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마침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개원 35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공연과 콘텐츠가 펼쳐지고 있다. 주말 및 공휴일 오후 3시 30분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개원 35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신규 퍼레이드 ‘35th 셀러브레이션 파티’를 진행한다. 숫자 ‘35’ ‘3’ ‘5’와 관련한 손님들의 사연을 받아, 선정된 손님들에게 퍼레이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월드 매직캐슬에서는 손님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다. 포토존에서 매일 오후 6시에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면 포즈에 맞춰 매직캐슬의 맵핑이 화려하게 변모한다. 매일 오후 8시 40분에는 개원 35주년 신규 매직캐슬 맵핑 쇼도 펼쳐진다.

# 소원구슬 찾기…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설날 이벤트로 수조 안에 숨겨진 소원구슬을 찾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소원구슬을 찾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선 내 7개의 수조에 숨겨져 있는 소원구슬을 찾아 퀴즈를 풀면 자동 응모되는 형식으로, 당첨된 고객에게는 설 선물을 증정한다.

설 명절을 맞아 새로 꾸민 공간도 있다. ‘한국의 정원’ 테마존에는 소원을 적고 나무에 거는 ‘새해 소원 나무 포토존’을 새로 꾸몄고, 한복을 입은 청룡 캐릭터와 함께 윷놀이를 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던진 괘로 재미있는 윷점 결과도 볼 수 있다. 청룡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찍는 포토타임도 함께 진행된다. 아쿠아리움 생물과 함께 신년 운세를 알아보는 ‘프레리독이 알려주는 나의 신년 운세’ 시간도 마련했다.

# 이벤트와 명절 음식…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이벤트와 식음 프로모션으로 설 명절을 맞는다. 곤지암리조트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콘도와 시계탑광장에서 전통 체험과 함께하는 ‘설맞이 대잔치’를 진행한다. 스키하우스 시계탑광장에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후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을 조성해 가족과 함께 설 명절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연회실에서는 영유아 고객을 대상으로 ‘전통 한복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갑진년을 맞아 경품이 걸린 ‘청룡 그리기 대회’도 개최한다.

# 복주머니와 복권… 비발디파크

강원 홍천군의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는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9일부터 11일까지 퓨전 레스토랑 ‘더 로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수제 약과와 스크래치 복권 2장이 담긴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스크래치 복권에는 아메리카노 커피, 조식 뷔페, 오션월드 할인권, 스노위랜드 할인권 등의 경품이 걸렸다. 9일과 10일에는 점심 특선으로 떡만둣국이 제공되고, 조식 뷔페에는 명절 음식을 모은 스테이션을 선보인다.

박경일 전임기자 parking@munhwa.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교수님 키스에 “안돼요 선생님” 명문대 여대생의 폭로 영상 중국의 명문대 박사과정 여학생이 지도교수가 지속적으로 성희롱했다고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다. 특히 이 여학생은 지도교수가 물리적, 언어적으로 성적인 괴롭힘을 가했고 이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자신에게 박사학위 취득을 막겠다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22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자신을 인민대 인문대에서 공부한 ‘왕디’라고 밝힌 이 여학생은 전날 웨이보에 올린 59분짜리 영상에서 자신의 신분증을 잠깐 들어 올려 보여준 뒤 미투(Me too) 폭로를 했다. 마스크를 쓴 채 영상에 나온 그는 인민대의 전 부학장이자 전 공산당 대표였던 자신의 지도교수가 2년 넘게 자신에게 무보수로 많은 임무를 부과했고 질책했으며, 그를 거부하자 졸업을 못 하게 하겠다고 협박했다고 밝혔다. 특히 왕디는 해당 교수가 2022년 5월 사무실로 와달라고 요청했던 문자 메시지와 강제로 키스하려고 하자 "안돼요. 선생님"이라며 저항하는 음성 파일을 성희롱 증거로 공개했다. 왕디는 "지금 이 순간, 나는 더는 참을 수 없고 물러설 곳이 없다. 그래서 공개적으로 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인민대는 왕디의 주장을 조사하기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꾸린 상태다. 인민대 측은 "교수의 비윤리적 행동에 대해서는 무관용이 원칙이며, 며칠 내 조사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다만 AP는 이 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중국공산당은 강력한 사회적 운동을 자신의 권력에 대한 잠재적 위협으로 간주한다"면서 "지난 6월 미투 운동의 일환으로 여성의 권리를 촉진했던 중국 기자가 국가 권력 전복을 선동한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고 그의 지지자들이 밝힌 사례가 있다"고 지적했다.임정환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