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인물결혼했습니다

남편의 ‘반전매력’에 빠져 연애

  • 입력 2023-09-25 09:04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 결혼했습니다 - 최성수(33)·김하연(여·29) 부부

저(하연)는 남편의 ‘반전매력’에 빠져 결혼까지 하게 됐어요. 취업준비생 시절 친구와 함께 간 모교 DJ 파티에서 남편을 만났어요. 당시 남편이 자기 친구와 합석을 제안했고, 이에 응하면서 첫 만남이 이뤄졌죠. 사실 그때 제 친구가 외로워했는데, 남자친구를 만들어줄 목적으로 합석 제안을 받아들였죠. 결과적으로 그날 합석한 사람과 제가 결혼하게 됐지만요. 하하.

남편 첫인상은 ‘선수’라는 느낌이었어요. 파티를 마치고 2차 장소로 옮길 때 남편이 갑자기 제 손을 잡더라고요. 아주 자연스럽게요. 그래서 이런 게 거리낌 없는 사람인가 싶었죠. 그러다 남편이랑 단둘이 공원 벤치에 앉아 얘기를 나누게 됐어요. 이것 역시 제 친구와 남편 친구, 둘이서만 대화할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자리를 피하다가 만들어진 자리였어요. 그때 남편이 평소 독서 모임을 하고 있다고 얘기했어요. 그러면서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에 대해 설명하더라고요. 많이 놀랐어요. 그 책이 저의 인생 책이었거든요. 처음 만난 여자 손을 아무렇지 않게 잡는 선수라고 생각했는데, 알면 알수록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에 반전 매력 소유자였던 거죠. 그날 이후 남편은 당시 저도 읽지 않았던 ‘미움받을 용기 2’를 읽고 감명 깊었던 문구를 적어왔어요. 저에게 알려주려고요. 감동 받았죠. 그렇게 반전 매력에 끌려 남편과 연애를 시작했어요.

연애하면서 저보다 아버지가 남편을 더 좋아하게 됐어요. 어머니가 갑자기 쓰러졌는데, 아버지가 사정상 어머니를 챙길 수 없었어요. 남자친구였던 남편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어머니(장모님)를 챙겼어요. 사실 이전까지만 해도 아버지가 제 남자친구를 좀 지켜 보자는 입장이었는데, 남편의 그날 모습에 바로 결혼 허락이 떨어졌죠. 아버지는 지금 남편을 큰아들이라고 부를 만큼 사랑해주세요. 저희 아버지도 저처럼 남편의 반전 매력에 빠진 거죠.

sum-lab@naver.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em class='label'>[속보]</em> ‘대장동 의혹 증인’ 유동규, 의문의 교통사고…“트럭이 뒤에서 추돌”
[속보] ‘대장동 의혹 증인’ 유동규, 의문의 교통사고…“트럭이 뒤에서 추돌”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재판의 핵심 증인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5일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후송됐다.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0분쯤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봉담 방향 도로에서 유 전 본부장이 탄 승용차가 5t 화물차와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당시 유 전 본부장의 차량은 대리 기사가 운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유 전 본부장은 뒷좌석에 탑승하고 있었으며, 그와 대리 기사 외 다른 동승자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 전 본부장은 두통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정치평론가 유재일 씨도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유동규 대표가 타고 있던 차량을 뒤에서 트럭이 추돌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그는 “차가 180도 회전 후 중앙분리대와 충돌했고 유 대표는 두통과 요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 대표가) 머리 CT 촬영 후 귀가 중”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유 대표가) 내일 라이브는 경과를 보고 진행하겠다고 한다”라며 “내일 오후에 상황을 다시 업데이트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재일 씨는 “대장동이 왜 필요했으며, 어떻게 작동했는지가 설명돼야 한다”며 지난 2월부터 유 전 본부장과 대화를 나누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왔다.노기섭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