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사회

서울 중구, 초등학교 입학 준비 프로그램…현직 교사 강의 진행

김군찬 기자
김군찬 기자
  • 입력 2025-01-31 11:27
댓글 폰트

photo 지난해 입학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중구청 제공



서울 중구가 예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특별한 입학 준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1일 중구에 따르면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들려주는 ‘입학 전 꼭 준비해야 할 다섯 가지’ 강의가 2월 8일 오후 1시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18년 차 초등학교 교사이자 인기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 운영자인 하유정 교사가 맡는다. 하 교사는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준비’ ‘초등공부습관 바이블’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교육 전문가다.

강의에서는 초등학교 입학 전 꼭 준비해야 할 다섯 가지와 개정된 교육과정(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경험담을 중심으로 한 실전 팁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부모가 강의를 듣는 동안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학교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을 배우고,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버블 매직쇼’가 열린다.



프로그램 참여는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며"중구가 준비한 입학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해 모두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군찬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