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인물결혼했습니다

자전거 동호회서 만난 첫 남자

  • 입력 2024-06-07 08:58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 결혼했습니다 - 김기민(36)·방세라(여·34) 부부

자전거를 본격적으로 타보자고 결심한 2017년, 저(세라)는 오픈 카톡방을 이용해 자전거 동호회에 가입했어요. 첫 모임에 나간 절 맞이해준 사람이 바로 남편이었습니다. 남편 첫인상은 그다지 좋지 않았어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바람 저항을 줄이기 위해 소위 ‘쫄쫄이’처럼 생긴 ‘빕’이라는 옷을 입거든요. 몸에 쫙 붙는 바지에 선글라스, 페달 전용 신발인 클릿슈즈를 신고 말을 걸어오는 남편 모습에 순간 거부감이 먼저 들었죠.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도 했고요. 뒤로 처지는 저를 남편이 계속 챙겨줬는데 속으로 ‘제발 말 걸지 마’라고 되뇌었을 정도예요.

그러던 남편에게 호감이 생긴 건 동호회 채팅방에서 갈등이 생겼을 때예요. 누가 봐도 한쪽이 잘못했는데 누구 하나 섣불리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남편이 나서서 할 말을 하며 깔끔하게 상황을 정리했어요. 그 모습을 보니 “이 사람 괜찮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호감이 생긴 가운데 동호회 술자리가 있었어요. 막차 시간까지 술을 마시다 분위기에 휩쓸려 러브샷을 하게 됐고 우리 둘이 잘 어울린다는 주변 성화에 자연스럽게 사귀게 됐어요.

4년간 연애하면서 저희도 여느 커플처럼 위기가 있었어요.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갈등이 커지며 결국 파혼까지 생각했었습니다. 현실적인 문제보다는 결혼을 준비하면서 오는 부담감과 갈등 때문에 우울감이 든 영향이 컸어요.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니 단지 서로의 말 한마디에 섭섭함을 느꼈던 거였어요. 서로 사랑했던 시간과 결혼을 준비했던 정성이 있었기에 마음을 다잡고 함께해 나가보기로 했어요. 그런데 식을 준비하면서 계속 속이 메스껍고 평소에 좋아하지도 않은 ‘딸기라테’가 당기더라고요. 아니나다를까 임신 6주 차였습니다. 지금도 결혼 후 찾아오는 우울감인 ‘메리지 블루’를 이겨냈느냐고 하면 물음표긴 해요. 이제 두 돌이 지난 아들과 함께 셋이서 슬기롭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sum-lab@naver.com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 내년 추석 연휴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9일 한글날까지 7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된다.연휴 다음날인 10월 10일이 금요일이기에, 하루 휴가 등을 활용하면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가을 방학’을 맞을 수도 있다.우주항공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도 월력요항’을 20일 발표했다.월력요항은 관공서의 공휴일, 지방공휴일, 기념일, 24절기 등의 자료를 표기해 달력 제작의 기준이 되는 자료로서, 천문법에 따라 관보에 게재된다. 종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매년 발표했으나 지난달 우주항공청 출범에 따라 천문법이 개정되면서 우주청 소관 사항이 됐다.월력요항에 따르면, 내년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기되는 공휴일은 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68일로 올해와 같다.52일의 일요일에 설날, 국경일 등 18일의 공휴일을 더하면 70일이 되는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이 5월 5일로 겹치고, 추석 연휴 첫날(10월5일)이 일요일이어서 68일이 된다.주 5일제 적용 대상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더해 모두 119일을 쉴 수 있다.사흘 이상 연휴는 앞서 추석 연휴를 포함해 모두 6번이다. 설, 3·1절, 현충일, 광복절이 토·일요일 등과 이어져 사흘 연휴이며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등이 포함된 5월 3~6일이 나흘 연휴다.우주청은 내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월력요항에 대한민국국기법에 의해 지정된 국기 게양일을 새로 표기했다.여기에는 3·1절, 제헌절, 광복절 등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이 포함된다.또 우주항공청 개청일인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이 기념일로 지정되면 이를 추가해 내년 월력요항을 다시 관보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내년도 월력요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보(gwanbo.go.kr)나 우주항공청 홈페이지(kasa.go.kr),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astro.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세영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