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경제

마침내 국내 상륙…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 발표

곽선미 기자
곽선미 기자
  • 입력 2023-02-08 12:10
댓글 0 폰트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애플 로고. 연합뉴스



애플과 현대카드가 8일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애플은 이날 이메일 공지에서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도 같은 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출시를 공식적으로 밝힘에 따라, 아이폰을 보유한 현대카드 회원은 이르면 다음 달 초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photo이미지 크게보기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양사가 애플페이 국내 출시 계획을 이날 처음으로 공식 발표하면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최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린 사진이 다시금 회자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한 식료품 매장 바구니에서 쏟아져 나온 사과 8개 사진을 지난달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렸다. 이를 두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정 부회장이 2월 8일 애플페이 출시 또는 공식 발표를 예고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그 뒤로도 정 부회장은 몇 차례 사과 사진을 더 게재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2월 애플페이 관련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이 임박했다는 관측도 제기된 바 있다.

한편, 현대카드가 배타적 사용계약을 포기함에 따라 다른 카드사들도 애플과 협의를 거쳐 향후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곽선미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일보 주요뉴스
유동규 “난 절대 자살하지 않는다”…병상 사진 공개
유동규 “난 절대 자살하지 않는다”…병상 사진 공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핵심 증인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트럭 추돌 사고 이후 병상 사진을 공개하고 “나는 절대 자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유 전 본부장은 6일 정치평론가 유재일씨 유튜브 채널 ‘유재일’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걱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고를 계기로 더 강하고 단단해져서 돌아오겠다. 더 신경 쓰고 조심하겠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살겠다. 사실을 사실로 말하는 제 의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앞서 전날(7일) 오후 8시 40분쯤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 봉담 방향 도로에서 유 전 본부장이 탑승한 승용차가 8.5t 대형 트럭에 받히는 사고가 났다. 편도 3차선 도로의 3차로를 주행하던 유 전 본부장 차량이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때 1차로를 주행하던 트럭도 2차로로 합류하면서, 유 전 본부장 차량의 좌측 측면과 충돌했다고 한다. 이 충격으로 유 전 본부장 차량은 180도 회전하며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았다.유 전 본부장은 사고 직후 119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유 전 본부장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조성진 기
기사 댓글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