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뒤로가기
검색/메뉴
검색
메뉴
인물

김주형 “PGA 우승 꿈 달성… 퍼팅이 우승 포인트”

허종호 기자
허종호 기자
  • 입력 2022-08-08 07:30
댓글 폰트

이미지 크게보기 김주형이 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즈버러의 세지필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윈덤 챔피언십 4라운드 15번 홀에서 퍼트를 시도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PGA투어 우승 꿈 이뤘어요."

김주형(20)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윈덤 챔피언십(총상금 730만 달러)에서 정상에 올랐다.

김주형은 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즈버러의 세지필드 컨트리클럽(파70)에서 열린 4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8개, 보기 1개를 챙기며 9언더파 61타를 기록했다. 김주형은 최종합계 20언더파 260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상금은 131만4000달러(약 17억1000만 원).

김주형은 우승 직후 JTBC 골프와 인터뷰에서 유창한 영어로 "아직 실감이 안 난다. 힘든 하루였다. 그래도 어려운 상황에서 차분하게 잘한 것 같다"며 "PGA투어 우승이라는 꿈을 이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은 또 "최선을 다했는데, 2022년에 좋은 기억을 남기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주형은 우승 승부처에 대해 "퍼팅이 포인트였다. 노력한 것이 잘 돼 우승한 것 같다. 멘털적으로 차분하게 한 게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김주형은 "한국은 아침인데 이른 새벽에도 중계를 봐주시며 응원해주신 팬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은 이로써 최경주, 양용은, 배상문, 노승열, 김시우, 강성훈, 임성재, 이경훈에 이어 통산 9번째 한국인 PGA투어 우승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PGA투어 특별 임시 회원 신분인 김주형은 이번 우승으로 PGA투어 회원자격을 획득한 데 이어 올 시즌 플레이오프 대회 출전 자격도 얻었다.

허종호 기자

이 기사를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관련기사
문화일보 주요뉴스
조규성·벤투 감독에 경고 꺼냈던 튀르팽 심판, 브라질전 배정
조규성·벤투 감독에 경고 꺼냈던 튀르팽 심판, 브라질전 배정 한국과 브라질의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주심으로 클레망 튀르팽(프랑스) 심판이 배정됐다. 우루과이와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조규성(전북 현대)과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옐로카드를 꺼냈던 주심이다.4일 오전(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이 발표한 심판 배정 명단에 따르면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한국과 브라질의 경기에 튀르팽 심판이 주심을 맡는다. 튀르팽 심판은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주심을 맡았고, 당시 우루과이에 경고 1장, 한국에 경고 12장을 줬다. 한국에선 조규성과 판정에 항의하던 벤투 감독이 받았다.튀르팽 심판은 2008년부터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에서 활동했으며 2016년 프랑스축구협회 최우수심판으로 선정됐다. 2010년부터 국제심판을 맡았고, 2016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와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2017년 17세 이하 월드컵, 2018 러시아월드컵 등에 참여했다. 그리고 지난해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 올해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맡았다.튀르팽 심판은 우루과이전 이전에도 한국의 경기를 수차례 책임졌다. 리우올림픽에선 한국과 멕시코의 조별리그 경기(한국 1-0 승)에서 주심을 맡았고, 한국의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출전한 유럽클럽대항전 경기에서도 주심으로 활동했다.튀르팽 주심과 더불어 한국-우루과이전을 책임졌던 니콜라 다노, 시릴 그랭고르(이상 프랑스) 심판도 브라질전에서 부심으로 다시 배정됐다. 비디오판독(VAR) 심판도 제롬 브리사르(프랑스)로 우루과이전과 동일하다. 대기심엔 슬로베니아의 슬라브코 빈치치 심판이 등록됐다.도하=허종호 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안내 버튼

최근 12시간내
가장 많이 본 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하세요!

※ 아래 글자 크기 예시문을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본인에 알맞은 글자 크기를 설정하세요.

닫기
좋은 기사는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