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
인물

싸이월드의 메인넷 토큰 ‘싸이도토리’ 25일 정식 상장…가상화폐 시장 새 바람 부나

안진용 기자 | 2021-11-25 18:13

메타버스의 원조로 여겨지는 싸이월드의 메인넷 토큰인 ‘싸이 도토리’의 상장이 이루어졌다

싸이월드 메인넷 토큰 발행주관사인 (재)싸이메타버스체인은 오는 25일 ‘싸이 도토리(DOTR)’를 암호화폐 글로벌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에 정식 상장한다.

25일 싸이메타버스체인 측은 “싸이월드의 메인넷 코인인 ‘싸이 도토리’가 향후 싸이월드의 기축통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2000년 초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며 엄청난 이용자를 확보했던 싸이월드의 메인넷 토큰으로서의 ‘싸이 도토리’는 향후 가상화폐 시장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약 3200만 명 가량의 사용자 외에도 ‘MZ세대’ 불리는 2030세대까지 새로운 수요로 확보하면 가상화폐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가능성이 높다.

싸이메타버스체인 측은 “이번에 상장되는 싸이 도토리는 싸이월드에 대한 대중적 인지를 바탕으로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대중적 접근을 높이는 동시에 폭넓은 이용성 확보를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싸이월드는 2000년대를 풍미한 1세대 메타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이다. 최근 3200만 명에 육박하는 이용자들이 업로드했던 사진 170억 장과 동영상 1억 6000만 개를 복원하고 화려한 부활을 준비 중이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많이 본 기사 Top5

핫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