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전체
영화
가요
방송·연예

봉준호 감독, 베네치아 영화제 심사위원장 위촉…“희망과 설렘”

기사입력 | 2021-01-15 20:58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봉준호 감독이 오는 9월 열리는 제78회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 심사위원장에 위촉됐다.

15일 영화제 홈페이지에 따르면 봉준호 감독은 심사위원장 제안을 수락하며 “베네치아 영화제의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영화의 전통에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봉 감독은 “심사위원장으로서, 더 중요하게는 영원한 영화팬으로서 이 영화제가 선정한 모든 훌륭한 영화들에 존경과 박수를 보낼 준비가 되어 있다”며 “진정한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 차 있다”고 덧붙였다.

알베르토 바르베라 베네치아 영화제 예술감독은 봉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오늘날 이 위대한 한국 감독은 세계 영화계에서 가장 진실되고 독창적인 목소리를 내는 사람 중 한 명”이라며 “그의 열정을 우리 영화제에 쏟기로 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칸, 베를린과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히는 베네치아 영화제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영화제 개최를 포기한 칸 영화제와 달리, 규모를 줄여 오프라인으로 영화제를 치른 바 있다.

최고상인 황금사자상 수상작인 클로에 자오 감독의 ‘노매드랜드’는 미국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제78회 베니스 영화제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Top5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핫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