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
인물

이화의료원 이선희 교수 제43회 의·약사평론가 시상식서 2020년 의사평론가로 선정

최재규 기자 | 2020-07-01 16:47

언론 기고 등 통해 의료 정책 논평 이어가… 여성 최초 한국병원경영학회장 역임

이선희(사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지난 6월 29일 열린 ‘제43회 의·약사평론가’ 시상식에서 2020년도 의사평론가로 선정됐다.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이 교수는 의료계의 전문가로서 뛰어난 소통역량으로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어 소통하며, 언론 기고 등을 통해 전문가적 식견과 비평 역량으로 의료 정책을 논평하고 제언함으로써, 국민건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교수는 보건복지부, 국무총리실, 인사혁신처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자문에 참여해왔고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정책개발실장 등 관련된 공직을 맡아 정책실무를 겸비했다. 또한 의료경영 분야에서도 꾸준히 연구해 환자행동과 소비자 연구를 중심으로 하는 병원마케팅과 의료경영 실증연구들을 발표하였고 여성 최초로 한국병원경영학회장을 역임했다. 올해로 43회를 맞는 ‘의·약사평론가상’은 매년 각계의 추천을 받아 건전한 의약문화 조성에 앞장선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그동안 배출된 200여 명의 의·약사평론가들은 의약계에서 오피니언 리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1998년부터는 한국의약사평론가회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다.

최재규 기자

많이 본 기사 Top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핫클릭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