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전체
영화
가요
방송·연예

FNC아카데미, ‘2020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 8기 개설

안진용 기자 | 2020-05-26 14:37

FNC아카데미가 엔터테인먼트 취업 희망자를 위한 실무강좌를 개설한다.

FNC아카데미는 6월 10일까지 엔터테인먼트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2020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FNC CREATIVE LAB)’ 8기를 모집한다. 2018년에 처음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1기부터 7기까지의 과정을 거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이론 및 실무를 통해 키울 수 있는 강좌를 제공해왔다.

‘2020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신인 발굴·육성 및 음반 제작(A&R), 콘텐츠 기획, 매니지먼트, 언론홍보, 경영관리 등 엔터테인먼트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현업 종사자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강의하며, 실제 사례와 자료를 통해 교육한다. 또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실무에 투입돼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실무과정이 종료되면 엔터테인먼트 실무자 자격증과 수료증 및 프로젝트 참여 인증서가 발급된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실무자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것으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 희망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수마다 우수 활동자에 한해 FNC에서 일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 평가를 거쳐 우수자에게는 FNC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0 FNC 실무역량강화 프로젝트’에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취업을 꿈꾸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FNC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fncacadem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6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오후 1∼5시, 4시간) 총 10주 과정으로 FNC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교육받게 된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많이 본 기사 Top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핫클릭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