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로고


통합 검색 입력
전체
영화
가요
방송·연예

프라이머리, 8일 숫자 연부작 첫 번째 이야기 ‘3-PAKTORY01’ 발매

안진용 기자 | 2019-11-09 09:57

음악 프로듀서 프라이머리(Primary)가 정규 3집 ‘3’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프라이머리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앨범 ‘3-PAKTORY01(3-팩토리01)’을 발매했다.

‘3-PAKTORY01’은 프라이머리의 세 번째 정규 ‘3’ 연부작 중 첫 번째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공간과 감정 변화를 실험적으로 표현한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다. 여기에 아티스트 수민(SUMIN)을 비롯해 힙합씬 루키 김아일, 개성 강한 보컬의 소유자 쟈드(Jade)가 참여해 특색있으면서도 다채로운 사운드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우주’는 무중력을 주제로 해 연인 간의 사랑을 우주와 빗댄 가사가 특징으로, 몽환적인 사운드와 수민의 감각적 보컬이 어우러져 묘한 중독성이 있다. 여기에 김아일의 개성 짙은 래핑이 더해졌다.

감정 기복을 주제로 한 수록곡 ‘Bad High(배드 하이)’는 복잡한 심경 변화를 묘사한 가사만큼 음울하면서도 묘한 분위기의 멜로디가 인상적으로, 프라이머리만의 독창적 음악 세계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앨범 발매와 함께 ‘Bad High’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프라이머리는 다양한 음악들의 집합소 PAKTORY(팩토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3-PAKTORY01’를 통해 강렬하면서 실험적인 음악을 시도, 신선한 사운드와 쇼킹한 비주얼의 뮤직비디오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겠다는각오다.

한편 프라이머리의 새 싱글앨범 ‘3-PAKTORY01’의 타이틀곡 ‘우주’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0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안진용기자 realyong@munhwa.com

많이 본 기사 Top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핫클릭 ✓

[AD]